자녀 주식 계좌 개설 - 키움증권 글로벌 (feat. 우리은행 자녀통장만들기)

키움 증권 자녀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성년자 자녀 명의 주식계좌 개설은 비대면이 불가해서 구비서류 지참 후 은행에 내방해야 합니다. 아래 글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자녀 증권 계좌 개설후 키움 수수료 우대 받는 방법도 하단에 작성해 놓았습니다.

  • 미국 주식 증권사는 여러곳이 있지만 저는 키움 원화 주문 서비스(환전수수료 0원)와 우대환율 95% 적용, 키움 거래수수료 0.1% 인하 이벤트를 적용받기 위해 자녀명의 주식계좌도 키움으로 선택했습니다.
  • 2021년 9월 기준 키움증권 거래수수료가 0.07%로 인하되었습니다. 대면으로 개설한 자녀 증권계좌도 0.07%로 적용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면계좌 수수료 협의 방법은 아래 적혀 있습니다.)

 

우리 은행 포인트
우리 아이가 적금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은행 자녀 통장 개설

준비물 : 자녀기준 가족관계 증명서(상세), 자녀 기준 기본증명서(상세), 자녀 도장, 방문하는 부모 신분증(원본)

미성년자 자녀통장개설 개설하는데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고 부모 중 한 명이 방문하면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과 청약 통장, 자녀 주식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자녀통장개설에 필요한 서류는 방문일자 기준으로 3개월 이내 발급 서류여야 하며, 주민등록번호는 13자리 모두 기재되어야 합니다. 주민번호 뒷자리가 *** 표시된 서류는 사용 불가합니다.

 

자녀 통장 인터넷뱅킹도 함께 신청하세요. 자녀통장 출금은 1일 100만 원으로 제한됩니다. 영업점, 인터넷 뱅킹 모두 동일해서 고액의 출금 계획이 있다면 매일 100만 원씩 인출하셔야 해요.

저는 파니앤캘리에서 아기도장 주문했어요. 처음에는 조리원에서 보관해온 탯줄도장을 만들려고 했는데 탯줄 오래 보관하면 좋지 않다고 해서 버렸어요.

 

반응형

 

자녀 은행계좌 조회 서비스 신청

자녀명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해서 계좌조회를 해도 되지만, 부모가 우리은행을 사용 중이라면 부모의 계좌조회 화면에서 만 14세 미만 자녀의 계좌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이전까지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자녀 명의로 가입된 금융상품 및 거래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모 중 한 명이 계좌조회 서미스 신청을 하면 다른 부모에게 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따라서 친권자 변동이 있다면 자녀 계좌조회 서비스 이용은 어렵습니다. 

우리은행 자녀계좌 조회 서비스 신청방법

우리 WON뱅킹 앱 → 우측 하단 전체 → 상단 "우리아이" 검색 → 2번째 보이는 "고객지원/부가서비스>우리 아이 계좌조회 서비스" 선택 → 조회하기 → 약관 동의 → 자녀 이름 입력 → 다음 →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 중 인증 → 배우자 연락처 입력 → 배우자 동의 후 완료 문자 수신 → 완료

 

키움증권 자녀 계좌 개설

키움 증권 자녀 계좌 개설은 우리은행에서 자녀통장을 만들 때 요청하시면 됩니다. 은행에 아무 말도 안 하고 자녀 명의 주식계좌 개설해달라고 하면 키움 국내 주식 증권계좌만 만들어줍니다.

자녀명의 주식계좌로 QLD, UPRO, TQQQ, BULZ, FNGU, 애플, 아마존, 테슬라 등 미국 주식을 사시려면 키움 해외증권 계좌를 만들어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은행에서 키움증권 자녀 주식계좌 개설이 완료되면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1) 키움증권 회원가입 (키움 ID)

계좌개설 완료 안내 문자의 URL 접속 (문자 발신번호 1544-9000) → 회원가입 → 계좌보유고객 → 자녀 이름, 증권계좌번호 8자리, 계좌비밀번호 → 약관동의 → 키움증권에서 사용할 ID,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부모의 휴대폰 번호 가능), 이메일(부모 이메일 가능) 등 입력 → 확인 →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다운로드
  • 증권계좌번호 8자리는 은행에서 받은 사이버 증권계좌 거래신청서에 적힌 증권계좌번호 10자리 중 앞 8자리가 키움증권 증권계좌번호입니다.
  • 계좌 비밀번호는 은행에서 설정한 숫자 비밀번호입니다.

 

(2) 키움증권 인증서 발급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앱 접속 → 우측 상단 사람 모양 → 다른 로그인 방식 →  하단 인증센터 → 공동인증 → 인증서 발급/재발급 → 코스콤(무료) 선택 → 약관 동의 → ID로 인증서 발급 →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 → 휴대폰 번호 입력(신청한 부모 휴대폰 번호)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 확인 → 인증서 비밀번호 설정 → 인증서 발급하기 → Face ID 등록 (선택사항)

 

 

키움증권 자녀 계좌 아이디, 비밀번호 분실 시 처리방법

구비서류 : 3개월 내 발급한 가족관계증명서, 부모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 다른 서류는 처리 불가)

미성년자 자녀의 키움증권 ID, PW를 잊어버렸을 때는 키움증권(1544-9000)에 전화해서 직원연결 후 구비서류를 발송하면 직원 확인 후 ID 안내, 임시 비밀번호 발급을 해줍니다.

  • 키움증권 빠른 연결 방법 :  키움증권(1544-9000) → 2번 → 0번 → 2번 → 0번

 

직원연결 후 직원이 안내하는 번호로 가족관계 증명서와, 신청하는 부모의 신분증 사진을 찍어서 보내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구비서류는 반드시 3개월 내 발급한 가족관계 증명서에 주민번호 13자리가 모두 보여야 합니다. 3개월 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이나 3개월이 지난 가족관계증명서는 절대 불가합니다. 부모의 신분증도 빛 반사 없게 찍어서 보내야 합니다.

 

키움증권 재접속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앱 접속 → 우측 상단 사람 모양 → 다른 로그인 방식 → ID 로그인 → ID/비밀번호 입력, 시세조회전용 ON → 임시 비밀번호 변경 (ID비밀번호 재설정) → 자녀명의 증권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은행설정 비번), 임시ID비밀번호 입력 → 신규 ID비밀번호 입력 → 완료
  • 신규 ID 비밀번호는 영문+숫자 조합으로 5~8자까지 가능합니다.
  • 인증서 발급은 위에 작성한 "(2) 키움증권 인증서 발급"에 따라 진행합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우대 신청방법 (자녀명의 대면 계좌)

키움증권에서 환율우대 95%와 거래수수료 0.1% 우대를 받으려면 비대면 계좌개설을 해야합니다. 미성년자 자녀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불가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은 이벤트 참여를 못한다고 생각하실거예요. 그런데 대면으로 개설한 자녀명의 주식계좌에서도 키움 이벤트와 협의 수수료 신청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에서 자녀 주식 계좌 개설후 직원 연결 후 당당하게 거래수수료 0.1% 적용, 95% 환전우대 신청을 요청하면 됩니다. 키움 원화주문서비스는 환전 수수료가 0원이라 직원 연결은 필요없고 키움앱에서 절정해주면 됩니다.

  • 키움 1544-9000 → 2번 → 0번 → 2번 → 0번
키움증권 원화주문서비스 신청 방법

키움 글로벌 앱 → 좌측 하단 메뉴 → 해외주식 → 원화 주문 → 원화주문 신청/해지 → 원화주문 신청 (계좌별로 신청/해지 가능) → 신청완료 (해지방법도 동일)

또한 자녀명의 계좌에서 평가금에 따라 협의 수수료율 인하 요청도 가능하니 함께 신청하세요. 협의수수료 적용도 유선으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 평가금 3천만 원 : 협의수수료 0.07% 적용
  • 평가금 2천만 원 : 협의수수료 0.08% 적용

 

자녀 통장에 있는 아동수당, 양육비, 세뱃돈, 용돈 등도 생활비로 사용하지 않고 자녀 명의 아파트 구입, 자녀명의 주식 거래를 하면 증여세 대상입니다. 자녀명의로 투자를 할 계획인 부모님들은 아래 글 참고하셔서 국세청에 증여세 신고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 국세청 손택스로 미성년자 증여세 신고

 

국세청 손택스 미성년자 증여세 신고 방법 - 최초 증여, 기존 증여 금액이 천만원 이하인 경우 (

요즘에는 자녀가 태어나자마자 증여를 하고 자녀명의로 국내외 주식을 사주는 부모님이 늘어났는데요. 나라에서 주는 양육수당, 아동수당도 생활비로 사용하지 않으면 증여세 신고대상이라는

greenbox.tistory.com

 

다음 글에서는 부모가 현금으로 증여 후 키움 증권 해외 주식 사는법과 부모 명의 주식계좌에 있는 주식을 이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현금 증여 후 증여세 신고를 한 뒤 자녀명의로 투자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주식이나 부동산을 증여하는 경우 재평가를 하여 증여세 신고를 해서 다소 번거롭습니다.

 

미성년자 자녀 증여 관련 글

· 미성년자 자녀 증여세 신고 (1000만원 이하)

· 자녀 추가증여 - 손택스 신고 방법 (천만원 이상)

· 미국 주식 한국 주식 (QLD, UPRO, BULZ)

· 미국 시가총액 순위 Top10 (2011~2021년)

· FNGU 저점 매수 - 뱅브로 주식 투자 조언 정리

·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임대차 신고 방법

 

자연주의 출산 후기

· 출산 트렌드의 변화 "자연주의 출산과 히프노버딩"

· 출산 3대 굴욕 없는 평화로운 출산

 

자녀교육 관련 글

· 마마몽떼 몬테소리 체험수업 후기

· 동화책 추천 - 푸름이 까꿍 그림책 세트

· 국립어린이과학관 무료 코딩수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