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몽떼 몬테소리 체험수업 후기 - 가을학기 접수시작 (2021년 9월)

마마몽떼 몬테소리 체험수업을 하고 왔어요. 몬테소리 교육법은 너무 유명하죠. 우리 아기도 유아교육전에서 몬테소리 교구에 관심을 갖길래 알아봤는데 몬테소리는 선생님이 중요하더라고요. 그래서 몬테소리 교구 구입 대신 마마몽떼 몬테소리 센터 등록을 결정하게 됐어요.

 

몬테소리 교육의 필요성

0~4세 아이들은 뇌세포의 수가 어른의 2배 이상이고 점차 소멸되는데요. 뇌세포가 소멸하면서 신경세포는 어른들과 같이 단단하게 결합하게 돼요. 그래서 이 시기의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대근육, 소근육 활동을 위해 뒤집기, 쥐기, 펴기, 걷기, 서기, 시각과 근육의 협응력, 언어의 확장, 수학적 질서 감 같은 발달을 보이게 돼요.

반응형

 

아이들 마다 발달 속도고 다르고 기질에 따라 관심을 갖는 것도 다르잖아요.

마마몽떼 몬테소리 교육센터에서는 교사가 아이들의 발달과정을 관찰하고 분석해요. 그리고는 아이가 자신의 발달에 맞는 학습욕구를 채울 수 있도록 몬데소리 교사는 감각활동과 교구 활동을 제시합니다.

이 방법은 아이들의 학습욕구를 강제하는 것이 아니라 주도성과 자율성을 유도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짜여진 프로그램에 아이가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흥미로워하는 것을 더 자극해주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어요.

 

몬테소리 체험수업 후기

마마몽떼 몬테소리는 부모 참여수업이에요. 부모가 아이와 같은 공간에 함께 있음으로써 아이는 안정감 있게 학습에 집중할 수 있고, 엄마는 우리 아이를 세심하게 관찰하면서 몬테소리 교사로부터 아이 발달에 대한 코칭을 받습니다. 

 

우리 아이의 타고난 장점을 설명받고 이 부분을 키워주려면 평소에 부모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게 돼요. 아이들은 장난감이 많은 공간에 오게 되면 한 가지에 집중하지 못하고 이것저것을 만져보는데요. 이번 체험수업 후 우리 아이는 개월 수에 비해 집중력과 협응심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 아기가 가진 집중력을 더 길게 집중하게 하고 싶다면 놀이매트를 사용하는게 도움이 돼요. 아이가 놀이매트를 이탈해서 다른 장난감에 호기심을 가지면 잠시 기다렸다가 "엄마 이거 치울게~"하고 기존에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치웁니다. 주변이 어지럽혀져 있으면 아이가 집중하는데 방해가 돼요
  • 또한 아이가 집중해서 무엇인가를 하고 있을때 부모의 칭찬도 방해가 돼요. 부모는 기다렸다가 아이의 놀이가 완전히 끝났을 때 "근데 아까 그거 000 정말 잘하더라?"라고 말해줍니다. 아이의 집중을 부모가 끊어버리면 아이는 좋아하지만 놀이 욕구를 완전히 끝내지 못한 상태예요. 아이는 잠시 자리를 뜨지만 이내 다시 돌아와서 나머지 욕구를 채우려고 할 겁니다.
  • 눈과 손의 협응심은 정확히 눈으로 사물을 보고 손가락을 사용해서 원하는 것을 해내는 것인데요. 예를 들면 동그란 구멍을 눈으로 보고 손가락으로 물건을 집어서 한 번에 넣을 수 있어요. 사물을 동그라미 근처에 이리저리 맞춰보다가 우연히 들어가는 것이 아니예요. 이 협응심은 타고났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퇴행하기 때문에 꾸준히 발달시켜줘야 합니다. 

몬테소리 교구
마마몽떼 몬테소리 센터의 가을학기 등록이 시작됐어요.

 

몬테소리 커리큘럼

마마몽떼 몬테소리 교육센터에서 제시하는 개월수별 몬테소리 코스입니다. 그러나 아이의 발달과 흥미에 따라서 자유롭게 왔다갔다하며 교구활동을 하구요. 개월수에 따라 영역을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마마몽떼 몬테소리 교실의 장점은 교사와 엄마는 아이를 세심하게 관찰하고 필요한 몬테소리 교구를 제시할 뿐 아이가 주도적으로 성장하는 과정에 개입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몬테소리 베이비(~48개월)

5 ~ 12개월  Gross Moter Special

  • 대근육, 뇌 발달 활동 코스입니다.

0 ~ 12개월  Infant Course

  • 이 시기의 아이들은 무언가를 손에 쥐고, 입에 넣어보고, 사물을 응시하고, 소리에 반응하면서 신경세포들이 끊임없이 활동합니다. 대근육 발달과 감각을 이용한 탐색 활동, 음률을 활용한 사회성 등을 배우게 됩니다.

12 ~ 24개월  Toddler Course

  • 걸음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자신을 부르는 소리에 반응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것에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해보겠다는 욕구도 강해집니다. 또한 재접 근기가 시작되어 부모와 애착형성을 통해 안정감을 갖기 원합니다.
  • 이 시기의 아이들은 세밀한 소근육 사용과 시각의 협응력을 기본으로 어휘력 확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예를 들면 세밀한 소근육 활동, 대근육과 소근육 연합, 인지 , 분류 등의 개념을 갖게 됩니다.

24 ~ 48개월  Twos Course

  • 아이는 지금까지 배운 것을 바탕으로 발달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24개월의 아기의 신경세포는 어른의 뇌와 동일한 수준에 이르게 되며 탐구하고 지적 욕구를 채우고자 하는 욕구가 생기게 됩니다.
  • 따라서 3~4세 아이들은 언어, 수 개념 발달과 세밀한 소근육 결합 활동을 위해 수 개념 교구, 쓰기 및 어휘 확장, 집중 활동, 감각 교구 등을 사용하게 됩니다.

 

Mamamonte Fly (4~9세)

  • 마마몽떼 플라이는 4세부터 초등 2학년까지 활용 할 수 있는 몬테소리 과정으로 수, 감각, 언어, 문화, 일상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교구 자체가 다르기때문에 마마몽떼 베이비와는 분리된 교실을 사용합니다.

 

 

몬테소리 가격

마마몽떼 몬테소리는 몬테소리 자격증을 가진 교사가 1:3 또는 1:1로 교육하는데 1:3 기준으로 50분 수업을 하며, 분기당 47만 원으로 시간당 4만 원 수준입니다.

몬테소리 체험은 상담을 포함해서 30분입니다. 체험수업 가격은 보통 3만 원이며 센터마다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몬테소리 공식 센터를 찾으시려면 그냥 몬테소리가 아닌 "마마몽떼 몬테소리"라고 검색해야 합니다. 몬테소리 교사와 아이가 1:3 방식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이번에 몬테소리 참여수업을 체험했더라도 바로 등록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코로나로 구강기 아이들은 접수가 어려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증여)

· 국세청 손택스로 미성년자 증여세 신고

· 경찰서 미아방지 지문등록하는 방법

 

함께 읽으면 좋은글 (발달)

· 15개월 아기 발달과 자율성 (자기주도 이유식)

· 18개월 아기 언어 발달 (옹알옹알 수다쟁이 만들기!)

· 18개월 재접근기 대처법 (왜 이렇게 울까?)

· 엄마 껌딱지 언제 끝나요? (18개월 재접근기 대처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