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기 유아식 레시피 블로그 소개


아기가 돌쯤되면 이유식에서 유아식으로 넘어가는 시기가 오는데요. (빠른 아기들은 10개월이 지나서부터 완전히 유아식을 하기도 합니다. 애바애~)

이제 아기한테 어떤 반찬을 만들어줄까? 오늘은 무슨 국이 좋을까? 고민이 시작됩니다. 하루 세끼의 메뉴가 겹치지 않게 하려고 애쓰지만, 솔직히 엄마의 머릿속에는 메뉴가 한정적이지 않나요? ㅋㅋ


오늘은 우리 아기 반찬 레시피를 해결해 줄
종달새의 단정한 레시피 블로그를 소개해볼게요!

 

출처 종달새 블로그



종달새님 블로그인데 사진 너무 깔끔하고 예쁘지 않나요?
종달새님 아기 반찬 레시피의 장점은 두가지예요!

1. 재료의 맛을 살린 아기 레시피
2. 아기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종달새님은 간을 쎄게 하지 않고, 재료의 맛을 살려서
어른이 먹어봐도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아기 식재료에 대한 이해는 관심이 있지 않으면 따로 찾아보기 어려운 내용인데 종달새님이 잘 정리해주셔서 너무 편하게 읽어보고 있어요. (제가 더 설명드리지 않아도 종달새님 포스팅 읽다보면 아실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직접 따라 만들어보고 아기가 잘 먹었던 메뉴만 골라 추천해볼게요!



계란은 완전 식품이라 아기키우는 엄마들한테는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인데요. 종달새님 블로그 보고 매생이 계란말이를 따라 만들어 봤어요. 아무것도 넣지 않은 계란말이도 영양이 풍부하지만, 계란에 매생이까지 넣으니 자연스럽게 간도 살짝되고 예뻐서 아이가 잘 먹더라구요. (계란은 주로 아침 메뉴로 만들어주고 있어요.)

종달새님 블로그에서 난각번호라는걸 처음 알고나서는
방목장에서 자유롭게 뛰놀며 사육한 난각번호 1번 계란을 구입해요. 우리 아기가 먹을 계란이니까요 :)

TiP) 종달새님 꿀팁인데 바빠서 이것저것 따지기 어렵다면 "동물복지"라고 써있는으로 구입하면 OK!

반응형


새우 완자탕도 아기가 잘 먹어요. 한그릇 뚝딱 +_+
새우를 먹어도 되는 돌 전 아기에게 이유식으로 먹여도 좋을것 같아요. (입자 크기 조절은 필요해요!) 새우완자탕은 너무 잘 먹어서 여러번 만들어줬는데 비오는날 특히 잘 먹어요!

Tip) 매번 신선하게 먹이면 좋지만 그럴수 없다면, 새우볼을 만들어서 냉동실에 얼려놓고 사용하세요! 급할때 계란국만큼 빨리 만들 수 있어요. 멸치육수에 새우볼 퐁당~



세번째 추천 레시피는 수제 안심까스예요. 아기 주려고 동물복지 닭으로 치킨까스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남편이랑 맥주 땄잖아요 ㅋㅋㅋ 종달새님 레시피 강추!!

Tip) 닭안심 한덩어리를 0.7~1cm 두께로 슬라이스 해주면 익히기 쉬워요! (치킨텐더 사이즈)

Tip) 빵가루까지 묻힌 치킨까스는 지퍼팩에 평평하게 담아 잠시 냉동실에 얼리면 나중에 사용하기 편해요! 저처럼 락앤락 같은데 겹쳐서 얼리면 덩어리째로 얼어서 나중에 먹을때 해동 후 하나하나 떼어내야 해요 T.T


저는 하*보다 참프레 동물복지 닭이 맛있어요!
참프레 동물복지 닭은 빛깔에서 신선함이 느껴지고, 맛도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요. 특히 후각 예민하신 분들은 고기냄새 싫다고 하시는데 그런거 하나도 없어서 후추 안 뿌려도 돼요!
참프레는 한 마디로 깔끔한 맛!

 

 

아기들은 철분 보충을 위해서 꾸준히 소고기 섭취를 해줘야하는데요. (종달새님 블로그 글 참고하세요!)
이유식은 개월수에 맞춰 정해진 양만큼 소고기를 재료로 사용하지만, 이유식이 끝나면 소고기 먹이는데 좀 소홀해지는것 같아요.. 그럴때 아기 반찬으로 떡갈비 만들어서 해주면 아기도 잘 먹고 철분, 단백질 섭취도 되어서 좋아요!

만들때 여러장 만들어서 냉동 보관해 놓고 급할때 구워줘도 되고요. 전 좀 더 크면 모닝빵 사이에 끼워서 햄버거도 만들어 주려고 해요 >.<




아기 가지 새우살 튀김했어요 :)
우리 아기는 가지를 처음 봐서 친숙해지도록 가지를 가지고 놀도록 했더니 생가지를 먹더라고요 ㅋㅋㅋ
가지와 새우에서 충분한 수분이 나와서 촉촉하게 잘 먹었어요! (이 메뉴는 만들기도 쉬워서 아빠 술안주로도 추천해요!)



종달새님은 집에서 아기 보양식으로 팔보채도 만드시더라고요!! (탕수육도 ㅋㅋ) 저는 아직 아기가 어려서 이만한 입자를 씹어 삼기지 못하지만 두돌쯤되면 꼭 해주려고요.

팔보채는 사먹는건줄 알고 ㅋㅋㅋ 그동안 보양식이라고 하면 닭백숙만 해줬는데 초복 중복 말복에 우리 아이 보양식으로 꼭 해주고 싶은 메뉴예요.

 

 

종달새님 블로그 주소는 여기예요.
앞으로도 맛있고 쉬운 레시피 많이 올려주세요 :)

종달새의 단정한 레시피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종달새의 단정한 레시피 : 네이버 블로그

문득 그리워질 오늘을 기록 합니다.우리 아기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고민 l 선한 영양력 '◡' skylark2021@naver.com

blog.naver.com




일하는 엄마라 시판용도 많이 먹이지만 주말만큼은 제일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만들어서 골고루 먹이고 싶은 마음이예요. 오늘도 워킹맘의 육아를 응원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글 (증여)

· 국세청 손택스로 미성년자 증여세 신고

 


함께 읽으면 좋은글 (발달)

· 15개월 전후 아기들의 신체 발달과 자율성

· 18개월 아기 언어 발달 (옹알옹알 수다쟁이 만들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