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예방접종 후 아기 열날때 대처방법, 해열제 복용 방법

독감 예방접종이 시작됐습니다. 무료독감 예방접종은 10월 14일부터 이며, 독감예방접종 무료나이는 생후 6개월~ 만 13세 어린이, 임산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입니다. 2021독감 예방접종가격은 4가 백신이 4만원입니다. 아이가 다니는 소아과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질병관리청사이트에서 독감예방접종 예약을 하면 됩니다.

 

2021 독감 예방접종

  • 무료독감 예방접종 시기 : 2021년 10월 14일부터 
  • 독감 예방접종 무료나이 : 6개월 ~ 만 13세 (임산부, 만 65세 이상 무료)
  • 유료 독감 예방접종 가격 : 3만 5천원 ~ 4만원 (4가 백신) 
  • 어린이 독감 예방접종 예약 : 아이가 다니는 소아과에서 무료독감 예방접종 가능
  • 만 65세 이상 예방접종 예약 : 예약접종 사전예약시스템,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 보건의료원 콜센터(940-4809) 

 

접종열 38도
열성경련 아이 독감예방 접종열 대처방법

 

 

열독감 예방접종 열

19개월 된 우리 아기는 생후 두번째 독감예방접종을 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독감접종 열이 났어요.

보통 독감예방접종 열은 접종 후 24시간이 지나면 열이 내리지만 열이 38도를 넘으면 해열제를 먹이고 24시간이 지나서도 열이 안 떨어지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아이가 열날때 대처법 - 미열 대처 방법, 해열제 교차복용, 열성경련, 저체온증 총 정리

아이가 열날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가 미열을 보일때 해열제를 먹이지 않고 열을 내리는 방법부터 고열이 시작되어 해열제를 먹여야 한다면 어떤 해열제를 먹여야 하는지?

greenbox.tistory.com

 

육아어플추천 - 아이가 아플 때 사용하는 어플 2가지

육아에 꼭 필요한 육아 어플을 추천해 드릴게요. 신생아 시절에는 베이비 타임, 아이가 아플 때는 열나요 어플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열이 안 잡히면 해열제를 2시간 간격으로 타이레놀과 부

greenbox.tistory.com

 

 

열성경련 아기 접종 열

열성경련을 경험한 우리아이는 접종 후 24시간 내에 37.7도로 열이 오르고 1시간 이상 지속되어 어린이 타이레놀 해열제를 3.5ml 복용했어요.

열성경련 아이는 37.5도부터 해열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독감예방주사를 11시경에 맞고 밤 10시가 되자 아기가 찡찡거리더라구요. 아기가 쳐지진 않았지만 잠 잘 시간인데 잠도 깊게 들지 못했어요. 두돌 전 아기가 칭얼거리거나 우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비접촉식 체온계로 열을 재보니까 37.7도여서 물을 많이 먹이고, 미온수 물수건으로 몸을 닦아 주었어요. 그래도 열이 떨어지지 않고 1시간 이상 열이 유지되어서 해열제를 억지로 먹여 재웠습니다.

브라운 접촉식 체온계를 사용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저는 이날 집에 접촉식 체온계가 없어서 비접촉식 체온계로 관자놀이 주변을 쟀어요. 보통 비접촉식 체온계가 접촉식보다 낮게 나옵니다. 

 

 

해열제를 먹고 약 한시간 뒤부터 열이 내리기 시작하더니 복용 후 4시간이 지나서는 다시 열이 오르기 시작했어요. 열성경련 아이지만 잘 자고 있어 30분 간격으로 열을 재면서 지켜보기로 했어요.

아이가 스스로 일어나고 열을 재보니 37.5도라서 미온수로 아침 목욕을 했습니다. (미온수 물수건으로 아이를 닦아주고 싶은데 아이가 귀찮아 해서요..) 목욕하고 나니 37.5 아래로 떨어졌고 3시간째 37.1~37.3도 사이를 유지했어요..

그리고 접종 후 24시간이 지나서 36.5~36.8도 정상체온으로 돌아왔습니다. 병원 갈까 말까고민약 25시간만에..

체온계가 익숙한 우리 아기, 체온계를 스스로 귀에 꽂으며 열 재는 모습을 보일때마다 마음이 아파요. 아프지 마라. 건강하게 자라자.

 

반응형

 

맘카페 찾아보니 이번 어린이 독감 예방접종은 접종열이 많이 나는것 같아요.

우리 부부는 지난주에 먼저 유료 독감예방접종을 했는데 둘다 열은 안나고 잠이 많이 왔어요. 아기랑 같은 날 접종했으면 큰일 날뻔 했어요. (어른 독감예방접종 비용 4만원씩 8만원 지출..)

 

아기 청색증과 열성 경련 응급처치 방법

아기 열경련을 경험했던적이 있어 열성경련 또는 호흡곤란이 있기전에 소방 119를 타고 병원 응급실에 다녀왔습니다. 아이는 청색증과 39.5도의 고열로 두번이나 근처 응급실을 다녀왔는데 환절

greenbox.tistory.com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보험금 청구 방법 , 구비서류 정리

우리 아이는 현대 해상 어린이 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아기 열성 경련으로 가까운 응급실을 다녀온 적이 있어서 현대해상 앱으로 보험금 청구를 해봤습니다. 현대해상 어플로 보험금 청구

greenbox.tistory.com

 

접종열이라도 아이가 청색증이나 열성경련이 오면 호흡곤란이나 무호흡 증상을 보이니까 119구급차를 부르고 엄마가 응급조치를 빠르게 해야 해요. 혹시 응급실을 방문하게 되면 소아병동이 있는 응급실로 가는것을 추천드려요.

소아병동이 있는 응급실이 시설도 더 좋고 다양한 케이스의 아기 환자들을 다뤄 봐서 진료가 달라요. 처음 열성경련을 보였을때 일반 응급실에 갔는데 아기 혈관이 얇아서 주사바늘을 한번에 못 꽂더라구요. 팔에 주사 꽂는거 여러번 실패하고 아기는 기절하듯이 우는데 결국 간호사랑 엄마가 아기 꽉 잡고 의사 선생님은 다리에 주사 꽂았는데 너무 미안하더라구요. 반면 소아병동 응급실은 주사바늘 한번에 꽂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