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핏물 빨리빼기 방법 (10분)

돼지갈비찜을 할 때나 소고기 미역국을 할 때, 사골국물을 만들 때 고기 누린내 때문에 고민하셨다면 이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요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고기 핏물 제거할 때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고기 핏물뺴는 이유

고기 핏물제거를 잘해야 고기 특유의 잡내가 안 납니다. 일명 고기 누린내라고 하죠.

고기 핏물제거
소고기 핏물제거

 
 
 

고기 핏물 빨리 빼기

 

일반적으로 고기 핏물을 뺄 때 차가운 물에 두는데 이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뼈가 있는 고기의 경우에는 뼈의 절단면에 붙은 뼈가루나 불순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고기양에 따라 고기 핏물 빼는 시간은 최소 30분~1시간은 걸립니다.

 

이유식 소고기의 경우에는 한번 사용하는 소고기 양이 적기 때문에 키친타월로 이유식 안심의 표면을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고기 핏물 빼기 꿀팁!

 

하지만 고기 핏물을 제거할 때 사이다를 한 스푼 넣으면 10분 내로 고기 핏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의 당분은 고기 핏물을 묽게 만들고, 이산화탄소 기포는 고기의 핏물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집에 사이다가 없다면 콜라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고기 핏물
탄산이 핏물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물에 미역국에 넣는 소고기 양지, 아기 이유식 한우 안심을 덩어리째 넣고 여기에 사이다 한 스푼을 넣어 10분만 기다려 보세요.

고기 핏물 제거뿐만 아니라 고기의 맛과 식감도 한층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샤브샤브 고기 핏물빼기
소고기 핏물 빼기 꿀팁

 

단, 아기 이유식 소고기는 너무 많은 고기 핏물을 제거하면 철분 섭취에 방해가 되니 가급적 5분 이내로 담가 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돼지고기 핏물제거
소고기 핏물 빨리빼기 방법

 

아기 개월 수별 필요한 소고기 섭취량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유식 소고기 총정리 - 이유식 소고기 양, 소고기 부위, 입자, 보관법

워킹맘이라 배달 이유식을 먹였지만 소고기 큐브는 정말 열심히 만들었어요. 개월수별 이유식 소고기 섭취양과 이유식 소고기 부위, 이유식 소고기 보관 방법 등 이유식에 필요한 소고기 정보

greenbox.tistory.com

 

돌아기 떡갈비 만들기 - 소고기 섭취로 철분을 보충해요!

동물복지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사용해 돌아기 떡갈비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이들은 생후 5개월이 지나면 체내에 철분이 부족해기 때문에 철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생기는 문제

greenbox.tistory.com

 

생후 4~5개월부터 이유식을 시작하고, 이유식 재료 테스트가 끝나면 철분 보충을 위해 소고기 이유식을 시작하게 됩니다. 돌 전 아기들은 지방이 적은 소고기 안심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돌 이후에는 한우 양지로 바꾸셔도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