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타월 활용방법 5가지!

저는 생활백서 뽑아쓰는 키친타월을 사용하고 있어요. 키친타올 거치대 없이도 편리하게 쓸 수 있고 차지하는 공간도 많지 않아서 편해요. 만랩 주부의 키친타올 사랑! 키친타월 활용방법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고기 먹고나서 후라이팬 닦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계실테니 이 방법은 제외하겠습니다.

 

깐마늘 보관법

다진 마늘은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얼려두고 사용하지만, 깐마늘은 금방 곰팡이가 피고 싹이나서 오래 냉동실에 보관하고 먹을 수가 없죠. 특히 알리오올리오나 바지락 술찜을 할때는 다진마늘보다 편마늘을 넣으면 깔끔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깐마늘 수명 연장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깐마늘 오래보관하는 방법
깐마늘 아래 키친타올을 깔아서 보관해 보세요.

 

락앤락 유리 글라스에 키친타올을 한두장 깔고 그 위에 깐마늘을 넣고 보관하면 끝!

깐마늘의 냉동보관 기간을 늘려주는데 키친타올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키친 타올이 수분을 빨아들여 깐마늘도 오래 냉장보관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대파 보관법

 

▶ 대파 냉동보관

대파를 대량구입하면 어슷썰어 지퍼백에 담고 냉동실에 보관해서 국물요리를 할때 한움쿰 집어 넣으면 되지만, 김수미 대파김치나 고기를 먹을때 사용할 파채 같은 대파 요리는 냉동보관 된 대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냉동보관 대파는 6개월까지만 보관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대파 냉장보관

그럴때는 대파의 뿌리만 자르고 씻지 않은 대파를 준비합니다. 냉장보관 할 대파는 수분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씻지 않도록 합니다. 수분이 많은 대파는 무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대파 담을 용기의 크기에 맞게 파를 자른 후 밀폐용기에 키친타올 한장을 깔아줍니다. 그 위에 대파를 올리고 다시 키친 타올을 덮으면 냉장실에 보관하면 최소 2주 ~ 최대 4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파 실온보관

일주일 이내에 먹을 대파는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 보관방법이지만 옛날 어른들은 이렇게 많이 보관하시죠.

실온에서 대파를 보관할때는 대파의 흙을 털어내지 않은 상태로 신문지로 말아 보관합니다. 신문지의 겉면을 분무기로 물을 뿌려 습기를 머금도록 한 후 그늘이 있는 곳에서 보관합니다.

요즘은 신문지를 구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크라프트지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반응형

대파김치 담그는법
대파 보관법

 

 

고춧가루 보관방법

시댁에서 어머님이 고추가루를 보내주시면 꽤 많은 양을 보내주세요. 1년동안 먹을 양이기 때문에 여러개 통에 분리해서 담아두는데 처음에는 보슬보슬 했던 고춧가루가 시간이 지나고 나면 냉동실에서 덩어리가 된 경우들이 있더라구요. (덩어리 부시다가 여러번 청소했음..)

고추가루를 보관할때도 키친타올을 접어서 고추가루 보관용기 바닥에 깔고 그 위에 고춧가루를 부어 냉동실에서 보관하면 뭉침 없이 1년동안 뽀송뽀송한 고춧가루를 먹을 수 있습니다.

고추가루 보관통
고추가루 저장방법

 

 

소금 보관방법

마찬가지로 소금과 설탕에도 덩어리째 보관되는 현상을 보셨을거에요. 숨쉬는 항아리 같은데 소금을 보관하면 좋지만 미관상 항아리를 베란다에 두고 싶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고춧가루, 소금, 설탕 모두 같은 원통 모양의 보관용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바닥에 키친타올을 접어서 깔아주었더니 키친타올이 수분을 흡수해서 소금이나 설탕이 뭉치는 현상이 없어졌어요.

키친타월을 잘라서 사용하면 키친타올 면에서 먼지나 가루가 나올 것 같아서 접어서 사용합니다.

소금 보관 항아리
설탕 보관법

 

 

쌈채소 보관

마지막으로 삼겹살이나 소고기를 먹고 남은 쌈채소와 편마늘, 오이고추 보관방법입니다.

항상 먹을만큼만 준비하는데도 한 두장 남는 채소는 깨끗한 키친타올을 두세장 깐 글라스락에 넣어 보관합니다. 남편은 청양고추를 좋아해서 어슷썬 청양고추가 남으면 그것도 함께 넣어서 보관해요. 

시금치 보관법
시금치 된장국하고 남은 재료도 같은 방법으로 보관합니다.

 

청양고추는 나중에 부침개 해먹을때 넣고, 치커리나 상추 같은 채소가 남으면 나중에 루꼴라와 양상추를 추가해서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요. 편마늘은 남편 술안주 국물요리나 알리오 올리오, 봉골레 파스타를 할때 사용합니다.

키친타월을 잘 사용하면 버리는 재료가 줄어드니 많이 활용해 보세요. 만랩주부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