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고구마 맛!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시간 황금비율

고구마는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해서 아기 변비에도 좋지만 체내 나트륩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우리집 아이는 고구마를 좋아해서 아이가 밥을 거부하는 날은 호박고구마에 상하목장 우유를 먹이고 있어요. 요즘에는 군고구마 기계가 잘 안보여서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모닥불에 구운 군고구마

 

 

군고구마 에어프라이어

반응형

▶ 고구마 세척 방법

고구마는 흐르는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그리고는 고구마의 양끝을 칼로 잘라주세요. 단맛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시간
고구마에 묻은 흙과 잔뿌리를 제거해 줍니다.

 

▶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시간

껍질을 벗기지 않은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후 200도에서 30분간 구워주면 어릴때 길에서 팔던 군고구마가 완성됩니다. 에어프라이어 마다 온도와 시간이 다르니 중간중간 보면서 시간 조절을 해줍니다.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요리
황금시간만 지키면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겉바속촉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요리

다가올 크리스마스에는 허니버터 고구마 에어프라이어를 만들어보세요.

깨끗하게 세척한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에서 30분간 구워줍니다. 여기까지는 군고구마 만드는법과 같은데 에어프라이기마다 성능이 다르고 호박고구마보다는 밤고구마가 수분이 적어 굽는데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재료 : 고구마, 버터, 꿀, 치즈(생략가능), 파슬리 가루(생략가능)

군고구마 직화냄비
허니버터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가 잘 익으면 아웃백스테이크에 나오는 고구마처럼 절반을 자르고 그 위에 버터와 꿀을 올려줍니다. 고구마가 뜨겁기 때문에 버터는 바로 녹을거에요. 요즘에는 버터계의 에르메스라는 라꽁비에트 버터 많이 먹더라구요. 

에르메스 버터
라콩비에트 버터 (출처: 마켓컬리)

 

가족이 먹을거니까 제주산 천연꿀을 사용합니다. 저는 병에 담긴 꿀은 사용하기 불편해서 꿀스틱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침에 남편 꿀물 탈 시간도 없을땐 제주 천연 꿀스틱 2개  식탁에 올려놓으면 남편이 알아서 쭉 짜서 먹고 출근하니까 매우 매우 편해요 ㅋㅋ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모든 브랜드 다 포함해서 꿀스틱 30포가 28,120원인데 아래 사이트에서 공동구매 참여하면 5천원 추가 할인돼서 24,900원이에요. (★ 공동구매 바로가기  https://jejuand.com/product/00001680/ref/sale-jeju)

 

[공동구매] 탐나비 제주꿀스틱 순도 120% 천연꿀

제주특산품 및 수협공식 판매업체, 소농민, 소상공인과 직접 계약하여 안전한 제주특산품을 제공.

jejuand.com

꿀스틱 네이버 쇼핑 최저가보다 저렴

 

그리고 엄마들도 커피 마실때 설탕이나 시럽대신 꿀 한포 넣으면 몸에 좀 더 좋아요!

전 가끔 아기 보다가 당떨어질때 한포 쭉 짜먹어요. 남편이 술을 자주 먹고 커피에 시럽 넣는 분들은 꿀스틱 쟁여놓고 사용하세요!

주의사항으로는 3세 미만의 아기와 함께 먹는다면 꿀 대신 유기농 메이플시럽을 사용해주세요~

아기 꿀 언제부터?


꿀에는 보툴리스누스균이 있어 돌 전에 아기가 꿀을 섭취하면 근육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100도 이상의 끓는 물에 꿀을 타서 꿀물을 만들어도 이 균은 살아있기 때문에 아기 꿀 섭취 시기는 만 3세가 지나고 먹이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기 꿀물
아기꿀 언제부터 먹어도 될까?
 
 

여기에 파슬리가루만 솔솔 뿌려서 내어도 멋진 고구마 에어프라이기 요리가 되지만, 냉동실에 모짜렐라 치즈가 있다면 치즈도 얹어줍니다. 

치즈가 녹을때까지 한번 더 에어프라이기를 돌려주면 달달한 꿀과 치즈의 짠맛으로 단짠단짠! 

초간단 한입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요리!

 

 

고구마 맛탕 에어프라이어

 

▶ 고구마 맛탕 황금레시피

껍질을 벗긴 고구마를 한입 크기로 어슷썰고 찬물에 10분간 담가 고구마 전분을 제거해줍니다.

한입 고구마로 에어프라이어에 담아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주고 집에 남은 견과류가 있으면 함께 넣어줍니다. 견과류는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에어프라이기에서 180도에 10~15분정도 구워줍니다.

중간중간 확인하며 견과류는 미리 빼냅니다. 고구마와 같은 시간으로 구워주면 견과류는 타버릴 수 있어요. 

맛탕 재료 : 고구마, 올리브유, 호두(생략가능)

고구마 튀김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 법

 

 

▶ 맛탕 시럽 만드는 법

약한 중불에서 올리브유와 설탕을 5:5의 비율로 섞어 설탕을 녹여줍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가 완성되면 빼내어서 맛탕 시럽에 넣고 잘 저어줍니다. 이때 구운 견과류도 함께 넣어주세요.

삶은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맛탕

 

 

고구마 말랭이 에어프라이어

마지막으로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스틱 만드는 방법입니다. 삶은 고구마를 고구마 스틱 모양으로 잘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줍니다. 에어프라이어 120도에서 60분간 구워주시고 뒤집어서 50분 구워 줍니다. 

중간중간 확인하며 쫀득한 식감과 수분을 확인해서 시간은 가감해주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스틱
고구마말랭이 만드는 방법

 

 

▶ 고구마 찌는법

고구마를 삶을때 다시마 한조각을 고구마 위에 얹어주면 고구마 삶는 시간도 단축되고 촉촉한 고구마를 먹을 수 있습니다. 엄마한테 배운 맛있게 빨리 고구마 삶는법입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스틱
고구마 스틱 에어프라이기

 

아이들이 이 날때 많이 간지러워 하잖아요. 아이들이 이가 날때 육포대신 고구마 말랭이를 먹여도 좋아요. 우리집 아이는 아기육포를 안 좋아해서 이가 날때 고구마 스틱을 줬더니 좋아했어요. 시판용 고구마스틱은 스타벅스랑 이디야 고구마 말랭이를 잘 먹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