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항공박물관 아이와 방문 후기 (입장료 무료)

비행기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와 방문한 국립항공박물관 후기입니다. 국립항공박물관은 김포공항에 있어서 김포공항 항공박물관이라고도 부릅니다. 국립항공박물관 개관이 얼마 안되어서 깨끗하고 일부 체험을 제외하면 상설전시는 무료입장이어서 대만족이었습니다.

 

김포 항공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

김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상설전시만 보신다면 예약은 불필요합니다. 국립항공박물관 어린이공항체험, 블랙 이글아이 등 체험은 사전예약이 필요하고 키 130cm 어린이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국립항공박물관 입장료 : 무료
  • 국립항공박물관 주차 : 건물 내 가능 (주차요금 있음)
  • 국립항공박물관 주소 :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177(공항동 1373-5)

 

 

 

국립항공박물관 주차요금은 소형 기준 최초 30분 초과 시 1,000원(최초 30분 이하는 무료)이고 이후 매 15분 초과 시 마다 500원 추가됩니다. 대형은 최초 30분 초과 시 1,200원(최초 30분 이하는 무료)이고 이후 매 10분 초과 시 마다 400원이 추가됩니다. 그 외 경차, 친환경 차량,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 등은 증빙서류 확인 후 정산금액의 50%를 할인해줍니다.

김포공항 항공박물관
김포 항공박물관 블랙이글스

 

김포 항공박물관 운영시간은 화요일~일요일 10:00~18:00 (입장마감 17:30)입니다. 1월 1일, 설·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은 휴관합니다. 전시관람료는 무료이지만 체험관람료는 유료입니다. 아래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찰차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경찰, 소방 헬리콥터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경찰 헬리콥터
김포 비행기박물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은 항공박물관 도슨트 해설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회차당 선착순 30명이며 1층 안내데스크 앞에서 현장접수 합니다. 도슨트는 매시간 10분에 시작하며(10:10~, 11:10~) 총 소요시간은 40~60분이며 도슨트 참가 비용은 무료입니다.

 

 

국립항공박물관 예약

 

블랙이글스 체험
블랙이글스 탑승 체험

 

블랙이글스, 조종관제, 기내훈련, 항공레포츠, 어린이공항체험이 있습니다. 블랙이글스만 현장예약이고 나머지 체험은 모두 아래 사이트에서 체험예약을 하고 가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키 130cm 이상인 어린이만 체험이 가능합니다. (항공박물관 예약 사이트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항공박물관의 천장 유리를 보면 비행기 터빈 엔진의 역동성을 담은 건축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더 예뻐요. 

김포공항 놀거리
김포공항 항공박물관
서울 비행기 박물관
김포공항 항공박물관 1층

 

 

김포공항 박물관
라이트형제
김포 항공우주 박물관
김포 항공박물관
김포 국립항공박물관
김포공항 박물관

 

📌 국립항공박물관 예약 홈페이지

📌 아이랑 갈만한곳 경기도어린이박물관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36개월 이하 무료)

📌 강력추천! 국립어린이과학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