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기미지우는 들깨가루팩 만드는법 (feat. 디렉터파이)

화이트닝 화장품을 안 써도 피부가 피부 하얘 지는 법 알려드릴게요. 엄지의제왕에서 기미 지우는 들깨가루팩이 소개되었어요. 오래전에 봤는데 가을철만 되면 꼭 하는 천연 미백팩으로 딱 한달만 하면 피부가 한톤 밝아졌음을 느낄 수 있어요. 

배우 최란님도 10년째 들깨가루팩 세안을 해서 그런지 피부가 엄청 좋더라구요. 디렉터파이님도 들깨가루팩 레시피를 곡물팩 영상으로 올리셨어요.

그만큼 검증된 천연팩이라는 사실! 지금부터 들깨가루팩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들깨가루꿀팩 준비물

 

디파님 영상에도 소개되었지만 얼굴에 바르는 제품이므로 꼭 국산 무농약 들깨가루를 사용합니다.

꿀과 요거트는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걸로 준비해 주시구요. 요거트 대신 우유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통기한이 살짝 지나도 괜찮아요! 

들깨가루팩 준비물 : 무농약 들깨가루, 꿀, 요거트

 

엄지의제왕 들깨가루팩

 

 

들깨가루팩 레시피

 

▶ 엄지의제왕 레시피

엄지의제왕 들깨가루팩 레시피는 들깨가루 5스푼, 꿀 5스푼, 요거트 1스푼인데 이렇게 사용하면 얼굴에서 팩이 뚝뚝 떨어져요.

 

▶ 디렉터파이 레시피

디렉터파이 들깨가루팩 레시피는 들깨가루에 물이나 요거트를 적당량 넣고 팩을 걸쭉하게 만듭니다. 지성피부는 이대로 사용하고 건성피부는 여기에 꿀을 적당량 섞어 줍니다.

디파 들깨가루팩 레시피는 엄지의제왕 레시피보다 꾸덕해서 흘러내리지 않지만 들깨가루팩 세안 시 팩의 겉부분이 말라서 물을 발라 녹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러쉬 매그너민티 마스크 팩을 사용감과 비슷해요.)

 

 

▶ 극건성 피부인 제가 사용하는 레시피

피부가 민감하지 않고 극건성인 제가 추천하는 들깨가루팩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 레시피대로 만들면 들깨팩 효능은 그대로 보면서 세안은 더 편하고 얼굴에서 팩이 뚝뚝 떨어지 않아요.  

  • 1일 사용 : 들깨가루 1스푼 (오목하게) + 꿀 1스푼 (평평하게)
  • 5일 사용 : 들깨가루 5스푼 (오목하게) + 꿀 5스푼 (평평하게) + 요거트 1스푼

 

들깨가루팩은 미백효과가 있어요. 

 

 

들깨가루팩 세안법

들깨가루팩은 15분~30분동안 얼굴에 발라줍니다. 모공이 많은 부위는 두껍게 발라줍니다.

30분 후 들깨팩을 미온수로 닦아내 줍니다. 곡물팩은 입자 크기가 달라서 강하게 세안하면 피부에 상처가 나므로 들깨가루팩을 마사지하듯 굴리면서 세안하면 각질제거의 효능도 볼 수 있어요.

들깨가루팩꿀팩을 1주일에 2~4회 하면 한 달 후 옅어진 기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엄지의제왕 : 1주 2~3회
  • 디렉터파이 : 1주 3~4회 (보통 피부 타입), 1주 1회 또는 2주 1회 (민감 피부 타입)

 

▶ 세안 후 디렉터파이 만능기초 바르기

들깨꿀팩 후에는 디파 피현정님이 만물상에서 소개한 만능기초를 발라 줍니다.

디렉터파이 만능기초 만드는 방법과 사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4년째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 디렉터파이 만능기초 레시피 바로가기)

반응형

 

 

들깨가루팩 효능

들께가루 팩에는 무농약 국산 들깨가루, 꿀, 요거트 이렇게 세가지 성분이 들어가는데요. 들깨가루팩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들깨가루의 루테올린 성분은 미백기능이 2배나 높아 피부톤을 맑게 하고 기미를 지우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루테올린은 항산화 작용, 탄수화물의 신진대사 조절, 면역체계 조절에 도움이 되므로 들깨가루를 먹는 것도 이너뷰티에 효과적입니다.

가을철 찬바람 불기 시작하면 보습에 신경을 써줘야 하는데요. 들깨가루꿀팩에 들어가는 꿀은 보습효과가 있고 요거트는 각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엄지의 제왕에 출현했던 강현영 피부과 전문의의 말에 따르면 천연팩을 만들때 우유나 요거트 제품을 넣으면 각질제거의 효과가 있다고 하니 다른 천연팩에도 사용해 보세요.

 

들깨가루팩 부작용

평소 피부가 민감한 타입이라면 팔 안쪽이나 얼굴과 가까운 곳에 들깨까루팩을 동전 크기로 발라 알레르기 테스트를 합니다. 이상이 없으면 사용하도록 합니다. 

 

 

들깨가루 요리

먹는 들깨가루도 뷰티에 도움이 됩니다. 들깨가루를 간편하게 드시려면 요거트에 꿀 1스푼, 들깨가루 1스푼, 견과류(생략가능)를 넣어서 먹습니다. 또는 우유나 샐러드에 들깨가루를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집에서 요리를 즐겨 한다면 미역국에 들깨가루를 넣어 완성합니다. 

 

기미 에 좋은 곡물팩을 알아봤습니다. 가을철만 되면 꼭 사용하는 팩으로 한달만 꾸준히 하면 화사해진 피부톤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주의할 점은 꼭 무농약 국산 곡물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예요. 네이버에 유기농 들깨가루라고 치면 2만원정도에 구입 가능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