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더모아카드 후기, USD포인트 적립률 최대 33.3%

요즘 핫한 신용카드 신한 더모아(The more)를 소개해드립니다. 더모아카드 뽐뿌에서 난리 났죠? 저도 프리미엄 카드만 사용했는데 더모아카드 혜택을 보니 단종되기 전에 만들어 두어야 겠더라구요. 신한 더모아카드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카드
신한 더모아카드 사용후기

 

 

더모아 카드 포인트 기본적립

더모아카드는 1천원 미만 금액을 투자포인트로 적립합니다. 단 건당 이용금액이 5천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걸 한번 까먹고 1,990원짜리 호박을 하나 샀어요. 5천원 미만 결제시 포인트 적립 0원입니다.) 예를들어 이마트에서 15,600원을 사용했으면 600원이 적립되고, 롯데마트에서 1,990원을 사용했으면 0원이 적립됩니다. 또한 스타벅스에서 30,000원을 사용했다면 0원이 적립됩니다.

결론적으로 5천원 이상의 결제금액의 천원이하는 포인트로 적립이 되니까 5천원 이상을 맞추려고 불필요한 것을 구입하게 된다는 단점은 있지만, 5,990원 사고 990원 적립으로 피킹율이 높아집니다.

 

동일한 가맹점은 1일 1회만 포인트 적립이 되고, 2회 이상 이요한 경우에는 적립조건에 맞는 거래순서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일시불로 결제했다가 할부로 결제를 변경하면 일시불거래 기준으로 포인트가 적립되고, 결제후 부분취소를 해도 최종결제 금액이 5천원 이상인 경우라면, 최초 거래 금액 기준으로 적립이 됩니다.

  • 더모아카드 네이버페이 등 **페이 주의점 : 네이버페이, 스마일페이 같은 간편결제는 서비스 적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페이 같은 간편결제 업체 명이 아니라 이용 가맹점명이 나와야 합니다. 

 

대중교통도 적립이 됩니다. 지하철, 버스가 각각 매월 청구되니까 지하철 총 이용금액이 18,900원 이라면 900원 적립, 버스 총 이용금액이 12,500원이면 500원이 적립됩니다. 단, 후불 교통카드만 가능하고 선불교통카드는 불가합니다.

 

전월 1일~말일까지의 더모아카드 실적이 30만원이 넘어야 하며 월 적립한도 및 제한은 없습니다. 카드발급 당월에는 전월 이용실적 제한이 없습니다. 더모아 카드 포인트 조회는 익월 14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더모아 카드 포인트 특별적립 (X2배)

포인트가 두배로 적립되는 가맹점이 있습니다. 아래 가맹점에서 5천원 이상 결제하면 1천원 미만 금액을 2배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더모아카드로 배민에서 25,700원을 결제하면 700원이 아니라 1,400원의 투자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배달의민족, 요기요 
  •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 멜론 (공식 앱을 통한 정기 결제만 해당)
  • SKT, KT, LGU플러스 통신요금 자동이체 (결합상품, 알뜰폰 등 제외)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온라인몰, 팝업스토어, 상품권 구입 등 제외)
  • 해외 이용금액 (온, 오프라인)
  • 할부거래 (단, 무이자할부 부분무이자 등 제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 멜론은 자동이체를 통한 정기결제만 해당하고 공식 홈페이지나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1회성 구매나 구글 플레이 같은 앱에서 결제를 하면 2배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통신요금도 더모아카드로 자동이체를 하면 2배 적립이 되는데 대출금리 인하조건으로 자동이체를 걸어 둔 분들은 사용할 수 없겠네요. 백화점은 오프라인만 가능합니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더라도 상품권, 문화센터, 주차장 이용금액은 더블 포인트 적립 실적에서 제외 됩니다. 더모아카드 할부 적립은 유이자 할부만 두배로 적립이 됩니다.

해외 이용거래는 온,오프라인이 되는데 여기서 꿀팁 알려드립니다.

 

더모아카드 꿀팁 (더모아 아마존)

신한은행 더모아 카드를 해외사용이 가능한 비자(VISA)로 발급 받은 분들이 아마존 기프트를 구입하면 더블로 적립이 됩니다. 매일 오후 4시 이후(아마존 매입시간)에 아마존 기프트를 5,999원씩 결제를 하면 포인트는 999원X2배인 1,998원(적립률 33.3%)이 적립됩니다. 30일이면 포인트만 59,940원입니다. 신한은행 더모아적금이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곧 블랙프라이데이 잖아요? 더모아 신한금융투자와 더모아 신한은행 두장을 발급하면 두배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신한카드 해외이용환율 선택 서비스를 신청해야 결제금액을 5,999원에 맞출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해외사용 환율서비스를 신청하면 다음날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제일에 환율을 고정시켜주기 때문에 최대한 999원에 가깝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더 캐시백 사이트에서 환율 계산기로 가면 더모아 계산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대한민국에 5999원을 검색하면 달러 결제금액(소수점 둘째자리)과 캐시백(적립률)이 나와요.

 

 

더모아 카드 포인트 추가적립

더모아카드 실적이 연간 800만원이 넘으면 총 적립 포인트의 10%가 추가로 적립됩니다.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추가로 적립할 수 있어요. 신용카드 발급월이 7월 이후라면 연간 사용액은 400만원, 최대 적립포인트는 25,000 포인트가 됩니다.

추가적립 포인트는 익년 2월 15일에 투자포인트로 적립됩니다. (15일이 공휴일이면 다음 날)

 

 

 

카드 포인트를 달러(USD)로!

더모아 카드 포인트는 카드 발급시 신한은행을 선택하면 신한은행 투자포인트로 적립되고, 신한금융투자로 선택하면 신한금투 투자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투자포인트라는 건 신용카드 포인트로 미국주식 투자가 가능해서입니다.

  • 신한카드 발급 확정할때 달러예금 계좌번호를 확인하거나 계좌개설 안내 문자가 옵니다. 외환통장이 없다면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매월 1일~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의 포인트가 익월 14일에 투자포인트로 적립이 된 후, 15일에 달러 예금통장으로 자동 환전되어 입금되므로 더모아카드 포인트 확인은 다음달 14일 이후에 하는 것이 편합니다.

환율은 매월 15일의 첫 고시 환율로 적용되어 입금되고 환전 수수료는 면제 됩니다. 소숫점 둘째 자리까지 환율이 적용되어 달러 입금 되고 남은 포인트는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미국주식
원달러 환율 추이

 

 

더모아카드 꿀팁 (지방세 납부)

더모아 카드 소지자가 마이포인트를 신한은행 달러예금 통장으로 이체하는 경우에는 환전수수료가 면제 되기 때문에 나중에 환율이 떨어졌을때 한꺼번에 달러로 환전을 하거나,

달러로 받기 싫은 분들은 마이신한포인트로 받아서 서울 지방세(재산세, 취득세 등)를 납부해도 됩니다. 이택스에서 지방세 납부, 분할납부 할때 마이신한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서울 지방세 납부시 마이 신한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ETAX 마일리지로 전환해야 합니다.

저는 코로나 끝나고 해외여행 갈때 사용하려고 달러로 모으고 있습니다.

 

지방세 납부 - 취득세, 재산세 무이자 할부 신용카드 총정리

9월은 2차 재산세 납부 달입니다. 재산세는 취득세 무이자 할부와 동일하게 적용 받습니다. 신용카드 할부행사가 적용되는 세목은 재산세, 취득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입니

greenbox.tistory.com

 

 

 

더모아카드 꿀팁 (999원 맞추기)

신한 더모아카드 단점이라면 최소이용 금액인 5천원을 넘기기 위해 불필요한 지출을 한다는 것과, 결제할 때 999원으로 맞추기 위한 노력을 해야한다는 건데요. 요즘에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쇼핑을 많이 하니까 쿠팡캐쉬, 네이버포인트를 현금으로 조금 적립해서 결제할때마다 1원씩 사용하면 999원을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결제를 할때는 100원짜리를 지갑에 조금 넣어두고 다녀요. 오늘도 아이 장난감 1만원짜리를 하나 사면서 결제할때 현금으로 100원을 드리고 9,900원을 더모아 카드로 결제해 포인트 900원을 적립했습니다.

아껴서 미국주식 사려구요. 달러 환차익에 주가상승은 덤!

 

중국을 제외한 FNGU 소개 - BULZ(미국), 타이거 미국테크 탑10(국내)

미국 주식 투자를 하면 흥구, 핑구라는 애칭이 있는 FNGU에 대해서 아실 겁니다. FANG 주식 x3배인 FNGU ETN의 구성종목은 트위터, 테슬라, 엔비디아, 애플,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알리바

greenbox.tistory.com

 

퇴직연금(DB, DC, IRP) 분석 : 미국연금(401k) 백만장자 26만명

퇴직 연금 제도란 근로자 재직 중 회사가 퇴직급여를 금융회사에 적립하고 이 퇴직금을 회사(DB)또는 근로자(DC)가 운용하여 근로자가 퇴직하면 연금 또는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greenbox.tistory.com

 

라오어의 밸류리밸런싱(VR) - 월 50만원으로 10억 만들기

라오어님은 치과의사로 하락장에도 수익을 내는 미국주식 무한매수법으로 유명합니다. 무한매수법이 단기투자라면 VR은 장기투자로 라오어님은 단기투자와 장기투자를 병행할 것을 권장하고

greenbox.tistory.com

 

신한은행 더모아 카드 연회비는 국내 15,000원 해외(VISA) 18,000원입니다. 신한카드, 신한은행, 신한금투가 협업해서 좋은 신용카드를 만든것 같아요. 신용카드는 역마진이 발생하면 신규발급이 중단 되는데 신용카드 발급이 중단되어도 기존 이용고객은 혜택을 유지합니다. 그래서 저는 더모아 카드를 만기 될 때까지 사용하려고 하고 더모아카드 발급 중단 예고시 신규 발급해서 만기를 연장할 생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